사용방법
처음사용자
프로그램 사용 순서
기초관리
사업장 등록
거래처 등록
품목 등록
입출금 장부 등록
사원 등록
사원 권한 설정
입출금 항목 관리
전용 단가 관리
품목 복사 등록
거래처 복사 등록
바코드로 품목 등록
거래처별거래장
화면 구성
매입 입력하기
매출 입력하기
지불 입력하기
수금 입력하기
반품 출고 입력하기
반품 입고 입력하기
매입/매출 수정하기
매입/매출 삭제하기
매입/매출 복사하기
단가 적용하기
바코드로 매입 입력
바코드로 매출 입력
기간별거래장
주요 기능
거래명세서 발행
매출 입력하고 발급
기존 매출건 발급
기간 선택 발급
거래처 일괄 발급
거래 명세서 설정
세금계산서 발행
매출 입력하고 발급
기존 매출건 발급
기간 선택 발급
거래처 일괄 발급
세금 계산서 발급 관리
세금 계산서 설정
계산서 발행
매출 입력하고 발급
기존 매출건 발급
기간 선택 발급
거래처 일괄 발급
계산서 발급 관리
전자(세금)계산서
사용설정
Hiworks 이용 발행
SmileEDI 이용 발행
입출금장부
수입 입력하기
지출 입력하기
금전 이체하기
견적서/발주서 작성
견적서 작성
발주서 작성
견적서 매출로 복사
발주서 매입으로 복사
프로그램 환경설정
환경 설정
보고서
주요 기능
거래처별 매출 내역
품목별 매출 내역
거래처별 품목별
매출 이익
출력하기
자주 문의하는 기능
데이터 백업 및 복원
데이터 공유 사용
사업자 정보 변경
재고 조정하기
비밀번호 변경하기
거래 명세서 도장 설정
로그인 기록 확인
거래 내역 삭제 기록
아이디 관리
아이디 추가
메일보내기 설정
네이버 설정
다음 설정
구글 설정
수입 입력하기
아이인리치 사용 방법_입출금 장부 수입 입력

수입 입력하기

Ⅰ주요 기능

① [입출금 장부]에서는 회사의 수입과 지출에 대한 내용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② [거래처별 거래장]에서 입력한 거래 대금(지불/수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금전 이동이 있을 경우 장부 간에 금전 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 [입출금 장부]의 장부는 수입/지출을 입력하기 전에 [장부 관리]에서 등록해야 합니다.

입출금 장부

  • ‘입출금 장부’ 선택
  • └ 장부들은 ‘기초 관리’ 메뉴의 [입출금 장부 관리]를 통해 등록하셔야 합니다.

 

입출금 장부2

  • 장부명 입력 후 장부 선택
  • └ 장부명을 입력하고 ‘찾기’를 선택하거나, 키보드에서 ‘Enter’를 누르면 검색 됩니다.

 

입출금 장부3

  • ‘수입’ 선택

 

입출금 장부4

  • ‘항목’ 선택 후 금액 입력
  • └ 구분은 ‘금전 출납’을 선택합니다.
  •  

  • └ ‘항목’을 검색할 때는 항목명을 입력하여 검색하거나, […]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 └ ‘항목’을 등록하시려면 ‘기초 관리’ 메뉴의 [금전 출납 항목 관리]에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입출금 장부5

  • 저장 후 완료 닫기
  • └ 수입 내역이 등록되고, 장부의 잔액이 변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