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방법
처음사용자
프로그램 사용 순서
기초관리
사업장 관리
거래처 관리
품목 관리
입출금 장부 관리
사원 관리
사원 권한 설정
입출금 항목 관리
전용 단가 설정하기
품목 복사하기
거래처 복사하기
바코드로 품목 등록
거래처별거래장
화면 구성
매입 입력하기
매출 입력하기
지불 입력하기
수금 입력하기
반품 출고 입력하기
반품 입고 입력하기
매입/매출 수정하기
매입/매출 삭제하기
매입/매출 복사하기
단가 적용하기
바코드로 매입입력
바코드로 매출 입력
기간별거래장
주요 기능
거래명세서 발행
매출 입력하고 발급
기존 매출건 발급
선택 발급
일괄 발급
거래 명세서 설정
세금계산서 발행
매출 입력하고 발급
기존 매출건 발급
선택 발급
일괄 발급
세금 계산서 관리
세금 계산서 설정
계산서 발행
매출 입력하고 발급
기존 매출건 발급
선택 발급
일괄 발급
계산서 관리
전자(세금)계산서
사용설정
Hiworks 이용 발행
SmileEDI 이용 발행
입출금장부
수입 입력하기
지출 입력하기
금전 이체하기
견적서/발주서 작성
견적서 작성
발주서 작성
견적서 매출로 복사
발주서 매입으로 복사
프로그램 환경설정
환경 설정
보고서
주요 기능
거래처별 매출 내역
품목별 매출 내역
거래처별 품목별 매출 내역
매출 이익
보고서 출력하기
자주 문의하는 기능
데이터 백업 및 복원
데이터 공유 사용
사업자 정보 변경
재고 조정
비밀번호 변경
도장 설정
로그인 기록
휴지통
아이디 관리
아이디 추가
메일보내기 설정
네이버 설정
다음 설정
구글 설정
선택 발급
아이인리치 사용 방법

기간 선택하여 발급하기

[거래처별 거래장]에서는 거래처에 입력되어 있는 1개 이상의 매출 내역을 선택하여 계산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1개월 단위로 계산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계산서

  • 거래처 검색 후 거래처 선택

 

계산서2

  • ‘종이 계산서’ 선택

 

계산서3

  • 계산서 발급 화면에서 ‘거래 불러오기’ 선택

 

계산서4

  • 발급하려는 날짜를 입력하고, ‘조회’ 선택

 

계산서5

 

계산서6

  • 발급할 목록 선택
  •  

  • ‘(세금)계산서에 반영’ 선택
  • └ 계산서 양식지는 한 페이지에 품목을 4건까지만 인쇄할 수 있으므로 4건 이상일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발급해야 합니다.
  •  

  • ‘List를 그대로’를 선택하여 넘기는 방법
  • └ ‘거래 불러오기’ 화면에서 선택한 목록을 그대로 넘기고, 발급할 목록이 4건을 초과하면 ‘일괄 ..외로’ 발급되어 일괄로 발급됩니다.
  •  

  • ‘일괄 ..외로’를 선택하여 넘기는 방법
  • └ ‘거래 불러오기’ 화면에서 선택한 목록들을 하나로 합산하여 발급합니다.

 

계산서7

  • 작성 일자 확인 및 변경 후 ‘완료 닫기’

 

계산서8

  • 프린터 아이콘 선택
  • └ 계산서를 출력할 때는 A4용 프린터에서 출력해야 합니다.